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영어 한 문장/일상 영어

3분 영어 - 카페에서 주문한 음료가 잘못 나왔을 때

by 율우팝영어 2024. 11. 1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지난 시간에 우리가 카페에서 주문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배웠지요?

생각이 안 나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로 들어가 주세요!

https://ywstudy.tistory.com/16

 

3분 영어 - 카페에서 영어로 주문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오늘의 3분 영어 공부!오늘은 카페에 들렀을 때 마주치는 상황에 대해 공부해 볼까 해요.먼저 대화 내용 들어 볼까요? 영상의 대화 내용을 잘 듣고 따라 해 보세요!https://youtu.be/ZAYlxub

ywstudy.tistory.com

 

 

이번 시간에는 카페에서 내가 주문한 커피가 아닌 다른 커피가 나왔을 때 정중하게 이야기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 볼까 해요.

가끔 내가 주문한 커피가 아이스커피 인지 뜨거운 커피인지 주문해 놓고도 헷갈릴 떄가 많잖아요?

오늘의 상황도 그런 상황입니다. 한번 같이 들어볼까요?

 

 

 

 

Customer: Excuse me, I ordered an iced Americano, but this is a hot Americano.
저기요,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주문했는데, 이건 뜨거운 아메리카노네요.

 

Barista: Oh, I’m so sorry about that. I must have gotten the order mixed up. Let me remake it iced for you right away.
아, 정말 죄송합니다. 주문이 혼동된 것 같아요. 바로 아이스 아메리카노로 다시 만들어 드릴게요.

 

Customer: Thanks! I’d appreciate that.
감사합니다! 그럼 부탁드릴게요.

 

Barista: Absolutely, my apologies for the mistake. I’ll have your iced Americano ready in just a moment.
네, 실수해서 죄송합니다. 아이스 아메리카노 곧 준비해 드릴게요.

 

좀 더 자세히 알아 볼까요?!

1. Excuse me

카페에서 직원의 주의를 끌고 싶을 때 Excuse me라고 말하면 자연스럽게 대화를 시작할 수 있어요. “저기요”와 같은 말로, 공손하게 상대방의 주의를 끌 수 있죠.

 

2. I ordered an iced Americano, but this is a hot Americano

주문한 메뉴가 잘못 나왔을 때, 이렇게 설명할 수 있어요. I ordered는 “주문했어요”라는 뜻이고, but this is는 “그런데 이건…”이라는 뜻이에요. 전체적으로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주문했는데, 이건 뜨거운 아메리카노네요”라는 의미가 됩니다. 주문이 잘못 나왔을 때, 이 문장만 외워두면 정말 유용해요!

 

3. Oh, I’m so sorry about that

점원이 잘못을 인식하고 바로 사과할 때, I’m so sorry about that처럼 공손하게 말해주면 고객 입장에서도 마음이 편해지죠. “아, 죄송합니다”라는 뜻입니다.

 

4. I must have gotten the order mixed up

혼동이 있었다는 걸 설명할 때, I must have gotten the order mixed up라고 표현해요. “주문이 혼동된 것 같아요”라는 뜻으로 실수를 부드럽게 인정하는 표현이죠.

 

5. Let me remake it iced for you right away

Let me remake it은 "다시 만들어 드릴게요"라는 뜻입니다. 그리고 right away는 “바로”라는 뜻으로, 고객이 오래 기다리지 않도록 빠르게 다시 만들어 주겠다는 의도를 전달해요.

 

6. Thanks! I’d appreciate that

이 표현은 상대방이 도움을 줄 때 예의 있게 감사를 표현하는 말이에요. Thanks!로 간단하게 감사 인사를 한 뒤, I’d appreciate that로 “그렇게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라는 말을 덧붙여 더욱 공손하게 들려요.


이 대화가 왜 유용할까요?

주문 실수가 있을 때 간단하면서도 예의 있게 말할 수 있는 표현을 배우는 건 정말 중요해요. 고객 입장에서는 문제가 생겼을 때 Excuse me로 시작해 문제를 설명하고, 직원이 사과와 함께 해결 방안을 제시할 때는 Thanks! I’d appreciate that로 반응하면 됩니다.

이런 표현을 알고 있다면, 카페에서나 어디에서든 주문이 잘못 나왔을 때 당황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대화할 수 있겠죠? 오늘 배운 표현들 꼭 기억해 두세요!

 


퀴즈로 복습하기!

 
문제 01

빈칸에 들어갈 단어는?

Score: 0

 

오늘도 즐겁고 유익하셨다면 좋아요, 구독, 댓글 부탁드려요!
율우팝 블로그의 모든 콘텐츠는 율우팝이 직접 만든 것으로 무단 사용 및 복제를 절대 금지합니다.
※교육목적 이용 가능

 

728x90
반응형
LIST